방치형 게임 서버 데이터 개념 문의

안녕하세요~~

백엔드쪽 고민 무지 하다가 뒤끝을 알게된 초보 개발자입니다.
뒤끝은 제가 원하는 벡엔드 솔루션들이 많이 있어서 엄청난 흥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목표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것인데… 클라이언트 조작과 같은 행위로 공들여 만든 게임이
망가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안쪽에 관심이 높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이것입니다.

게임 안에 무기를 파는 상점이 있다고 가정해 볼께요.
A라는 무기를 5000원으로 책정 해서 팔고 싶은데 A 무기는 5000원이다는 정보를
서버가 들고 있어야(당연 클라도 들고 있겠죠) 유저가 데이터를 조작하여 무기를 0원에 구매한다고 요청이 와도
서버 데이터와 비교하여 조작을 감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뒤끝이 아닌 다른 솔루션을 또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뒤끝 어딘가에 게임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데…
뒤끝의 게임정보관리 >> 테이블생성 쪽은 유저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부분인 것 같고
서버의 게임데이터는 어디에 저장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csv 형식의 게임데이터를 import하고 쓰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초보 개발자인지라 개념을 아예 잘못 잡고 있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 안내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해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뒤끝 차트 기능을 활용하여 상점을 구현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

뒤끝 콘솔에 아이템 차트를 업로드하고, 해당 차트를 통해 상점을 구현한다면
인앱 아이템 차트를 서버에서 가져와 클라이언트에서 뿌려주는 방식을 통해 작동하게 됩니다.

차트기능을 통해 상점을 구현하는 방법은 뒤끝 블로그를 통해서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와… 슥~ 봤는데 제가 원하는 기능이네요…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