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저장 주기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뒤끝 저장 주기 문의 드립니다.
방치형 게임 개발 중이구요 1초마다 골드를 획득시키고자 합니다.

이 때 뒤끝의 유저 테이블에 획득한 골드만큼 유저골드에 더해줘서 저장시켜주려고 하는데
이러면 1초마다 통신이 이루어질텐데 이렇게 개발하는 것이 맞나요?

일단 매출에 따른 요금 말고 통신량에 따른 요금이 따로 부가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통신량에 따른 요금이 부과된다면 유저 1명당 초마다 패킷을 주고받으면 비용이 어느정도나 나가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게임마다 의도하는 바가 다르기에 명확한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1초마다 데이터를 저장하게 하는 경우 DB사용량이 많이 발생하여 DB요금이 과다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30초 가량의 범위로 함수를 호출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형태에따라 고민하여 시간을 설정해 운영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