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정이후로 게임내 시간이 멈추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 중입니다.
2월 10일에 있었던 시간 함수 문제와 관련 있을 듯한데, 타겜 운영자 님들도 비슷한 증상 있으신가요?
같은 문제라면 관리자님은 빠른 확인 및 조취 바랍니다.
자정이후로 게임내 시간이 멈추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 중입니다.
2월 10일에 있었던 시간 함수 문제와 관련 있을 듯한데, 타겜 운영자 님들도 비슷한 증상 있으신가요?
같은 문제라면 관리자님은 빠른 확인 및 조취 바랍니다.
저희 서버도 매 분마다 서버시간가져오는데 지금 이상황 때문에 유저분들 계속 팅기고 있습니다
저희도네요;; 하아;;
안녕하세요. 뒤끝 서버팀입니다.
23:59 → 00:00으로 전환되는 시점의 1분동안 시간요청 트래픽이 200% 급증, 00:02부터 하락하여 정상화되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공유 감사드립니다.
00:00 ~ 00:01 시간대에 getServertime 처리 서버의 부하가 급증하여 오류율에 포함된 특정 유저는 정상 응답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2월 13일 → 2월 14일로 전환되는 00:00시점부터 새로운 스케일링 정책이 적용되어 해당 현상이 완화될 것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자정에만 그런게 아닙니다.
2시에서 3시사이에 30분~ 한시간동안 오류발생했습니다.
일시적인 트래픽인지는 모르겠으나 일시적인 시간이 아닌
지속적으로 발생했어요
다시 확인하셔서 재발 방지좀 신경써주세요
구체적인 예시가 있을까요? 보고 적용하고 싶습니다. 매 분마다 서버 시간을 가져오게 된 계기는 핸드폰 로컬 시간을 고의적으로 변경하여 악용하는 사례를 몇 차례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말씀하신 방법이 안정적이라면 지금 당장이라도 수정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공유해주신 내용 포함하여 확인, 대응중입니다.
2월 13일 → 2월 14일 00:00부터 대응내용이 적용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로직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분 인터벌을 권장하지 않는 이유는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