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머니게임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매칭 되고 나서 두번ㅉ쨰 사진 델리게이트 호출이 안됩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고 종종 그런데 왜 그런걸까요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고 종종 그런데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문제의 경우, 로직의 콜백이 순서대로 되지 않아 요청이 되지 않는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핸들러가 각 씬에서 설정이 되는 경우, 핸들러 설정이 안된 상태에서 요청이 가는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성능이 좋은 기기는 핸들러 설정과 요청이 동시에 되어 성공하지만, 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딜레이가 있어 응답 받을 핸들러가 설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핸들러가 한 스크립트에서 전부 설정이 완료되는 것을 추천드리며(DontDestroyOnLoad등을 통하여 한번만 설정되도록 하는 것을 추천), 각 요청이 핸들러 응답 뒤에 발생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니티 awake에서 핸들러를 한번에 미리 설정하고 가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혹시 에러 발생 시 어떤 핸들러들이 호출되었는지 로그의 공유가 가능하실까요?
핸들러마다 Debug.Log를 통해 호출이 되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건 현재 확인하기가 까다로운데 따로 확인 안되시나요? 8명이서 매칭이되는거라 테스트하기 힘들어서요
에러 발생 시, 유저의 닉네임과 시간 공유 가능할까요?
해당 유저가 요청 시 서버에 대한 에러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해당 매칭은 다른 유저들이 성공하고 일부 유저만 발생하는 것일까요?
혹은 해당 매칭의 모든 유저가 응답이 없는 것일까요?
또한 매칭 성사 이후 아래와 같은 핸들러가 호출되었는지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칭 성사 후 접속한 유저의 리스트가 발생하였는지, 매칭된 만큼 유저가 리턴되었는지)
OnSessionJoinInServer
OnSessionListInServer
OnMatchInGameAccess
한번 발생하면 해당 매치의 모든 유저가 응답이 없습니다.
가장 최근 8명 개인전 매치가 3판밖에 진행되지 않았네요. 그 중에 매칭에 성공했지만 게임시작을 하지 못한 케이스를 찾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시간대는 3일전인가 그런데 정확히 기억안납니다 이미 출시한 상태라서요
OnSessionJoinInServer
OnSessionListInServer
OnMatchInGameAccess
셋다 잘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