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rotocol을 활용하여 유저간의 메세지 송수신 기능을 개발하고있습니다.
예제 게임 코드를 참고하던 와중에
public class PlayersMoveMessage : Message
{
public List<PlayerTransformInfo> playerTransforms;
public PlayersMoveMessage(List<PlayerTransformInfo> playerTransformInfo) : base(Type.PlayersMove)
{
playerTransforms = playerTransformInfo;
}
}
각각 Player의 Transform 정보를 담은 Class를 만들고 그 Class들을 모아서 리스트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의 사항은 Protocol을 통해 List를 매개변수로 받고 전송하게 되면 수신하는 쪽에서는 List가 null이라는 에러를 발생 시키게 되는데, 아마도 데이터 송수신에서는 List가 부적절한 자료형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데이터의 묶음을 보내고자 할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