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매치 데이터 송수신에 관한 문의

안녕하세요.
Protocol을 활용하여 유저간의 메세지 송수신 기능을 개발하고있습니다.
예제 게임 코드를 참고하던 와중에

public class PlayersMoveMessage : Message
{
    public List<PlayerTransformInfo> playerTransforms;

    public PlayersMoveMessage(List<PlayerTransformInfo> playerTransformInfo) : base(Type.PlayersMove)
    {
        playerTransforms = playerTransformInfo;
    }
}

각각 Player의 Transform 정보를 담은 Class를 만들고 그 Class들을 모아서 리스트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의 사항은 Protocol을 통해 List를 매개변수로 받고 전송하게 되면 수신하는 쪽에서는 List가 null이라는 에러를 발생 시키게 되는데, 아마도 데이터 송수신에서는 List가 부적절한 자료형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데이터의 묶음을 보내고자 할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방금 확인한 경우엔 배열도 마찬가지로 수신했을 때 null에러를 발생시켰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매치에 사용되는 전송 데이터의 경우, 원활한 실시간 매치와 속도에 중점을 맞추고 있어,
전송 & 형변환 & 수신에 쉬운 작고 간단한 데이터를 보내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ist나 배열 dic같이 크고 변환이 어려운 데이터를 보내는 방식은 추천드리지 않고 있으며,
배열에 넣는 것보다 배열에 넣어야하는 값을 전송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뒤끝매치는 순서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위치1, 위치2, 위치3으로 보낼경우 위치1, 위치2, 위치3이 순서대로 온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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