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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끝 SDK 버전 : 5.7.1
- 프로젝트명 : EVM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일반적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유저의 게임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테이블은 유저아이디(회원번호)를 유니크 키로 설정하여
해당 테이블 조회 후 유저가 없다면 신규 유저로 판단하고 초기값이 지정된 유저를 추가후 해당 레코드를 지속적으로 Update 하는데요.
뒤끝에는 테이블 필드에 유니크 키 속성을 지정할 수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로그처럼 누적이 되는 방식으로 개발하는것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게임에서 gold 가 100 씩 늘어나도록 처리했다면, 뒤끝콘솔에서 테이블 데이터 조회시 0, 100, 200, 300 이 기록된 행이 누적되고 읽어올때는 가장최근의 것을 가져오도록 함.
이런방식의 경우 하나의 필드값만 수정하더라도 전체필드값을 지정해야되므로 필드값의 최근값을 누락했을경우 의도치않은 필드 초기값이 설정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를 방지할수 있는 방안이 있는것인지 아니면 테이블의 데이터의 하나의 필드를 Update(수정)할때 가장 최근의 레코드 데이터를 잘 가져와서 전체 Insert 될 수 있도록 신경써서 개발하는 방법밖에는 없는건지요?
요약) 매번 레코드를 새로 추가하는 방식이 맞는지, 맞다면 해당 레코드를 전체 새로 쓰기때문에 생길 수 있는 문제를 해결 할 수있는 특정방법이 있는지?
글로써 설명하기 어려운데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