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매치 포인트 모드에서 상대방이 게임을 강제종료 했을 경우

뒤끝매치 포인트 모드(1대1 매칭)에서 상대방이 게임을 강제종료, 일명 '빡종’을 했을 경우,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승리하여 포인트가 올라가는 식으로 구현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서버로 매치 결과를 보내는 식으로 구현을 하였는데, 나중에 보니 포인트가 적용이 안되어 있었고, 매치 기록을 보아도 해당 매치가 적용이 안 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원인을 생각해 본 결과, 한 클라이언트 뿐만 아니라 모든 클라이언트의 매치 결과를 종합하여 서버에 적용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럴 경우 게임에서 거의 질 것 같다고 판단했을 경우 게임을 강제 종료 시켜버리면 강제로 무승부로 만들 수 있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에서는 매치 결과 처리 방법을 '기본’과 ‘슈퍼게이머’ 두가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의 경우 콘솔 및 개발자문서를 통해서도 안내된 것과 같이 모든 유저가 동일한 결과 값을 처리해야 반영됨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상대방이 게임을 종료하는 경우에 따른 포인트 반영은 슈퍼게이머 방법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슈퍼게이머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
유저가 나갈 때, 해당 유저에 대한 서버 접속 핸들러가 발생하고,
만약 해당 유저가 슈퍼게이머였다면 인게임 남은 유저 중 랜덤으로 슈퍼게이머가 지정됩니다.(슈퍼 게이머 변경 핸들러)
이 때 개발자님이 운영하시는 게임은 1:1 매치이기에 남은 유저에게 슈퍼게이머가 지정될 것이고,
해당 유저가 슈퍼게이머가 된 후 매치 종료를 하시면 됩니다. (나간 유저는 loser로 포함하여 결과 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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