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매치 포인트 모드(1대1 매칭)에서 상대방이 게임을 강제종료, 일명 '빡종’을 했을 경우,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승리하여 포인트가 올라가는 식으로 구현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서버로 매치 결과를 보내는 식으로 구현을 하였는데, 나중에 보니 포인트가 적용이 안되어 있었고, 매치 기록을 보아도 해당 매치가 적용이 안 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원인을 생각해 본 결과, 한 클라이언트 뿐만 아니라 모든 클라이언트의 매치 결과를 종합하여 서버에 적용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럴 경우 게임에서 거의 질 것 같다고 판단했을 경우 게임을 강제 종료 시켜버리면 강제로 무승부로 만들 수 있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