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잘 시작되던 앱이 테스트 해보려고 빌드 했더니 검은 화면에서 멈춰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업 중 뭔가 잘 못 건드린게 있나하여 확인 해봤더니 없는 것 같아 시작 부분(구글 로그인 및 뒤끝 로그인, 초기화 등등) 서버관련된 곳에 이상이 있는건가 하여 해당 씬만 제외하고 빌드를 해봤더니 실행이 되더군요.
그래서 문의를 위해 로그를 확인하기 위하여 해당 시작 씬을 다시 추가 한 후 빌드하고 검은화면에서
로그캣으로 르그를 출력하는 도중 아래와 같은 에러가 출력이 되었습니다.
네트워크의 상태가 일시적으로 불안정하여 호출/응답에 실패할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HttpRequestException
message : An error occurred while sending the request (2)
Error getting response stream (ReadDone2): ReceiveFailure
그런데 검은 화면에서 멈춘 현상은 단순히 일시적으로 불안정하다고 해서 뜨는 에러 떄문은 아닐 것 같아
로그캣 로그도 첨부합니다.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TheBackend aar v1.0.9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BackEnd.NativeInstance.AndroidInstance:.ctor()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System.Reflection.MonoCMethod:InternalInvoke(Object, Object[])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System.Activator:CreateInstance()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System.Func1:Invoke()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System.Lazy
1:CreateValue()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System.Lazy1:LazyInitValue()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Fsb()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p()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k(Boolean, BackendCustomSetting, BackendReturnObject&)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Initialize(Boolean)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ServerEngine:InitializeBackend()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Main:Start() 05-12 11:26:33.849 11441 11474 I Unity :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TheBackend dll v5.7.1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System.Reflection.MonoCMethod:InternalInvoke(Object, Object[])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System.Activator:CreateInstance()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System.Func
1:Invoke()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System.Lazy1:CreateValue()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System.Lazy
1:LazyInitValue()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r()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p()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k(Boolean, BackendCustomSetting, BackendReturnObject&)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BackEnd.Backend:Initialize(Boolean)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ServerEngine:InitializeBackend()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Main:Start()
05-12 11:26:33.850 11441 11474 I Unity :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Initialize err: statusCode : 400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errorCode : HttpRequestException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message : An error occurred while sending the request (2)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The operation has timed out.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BackEnd.Backend:Initialize(Boolean)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ServerEngine:InitializeBackend()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Main:Start()
05-12 11:28:13.898 11441 11474 E Unity :
05-12 11:28:13.902 11441 11474 I Unity : Starting Auth with token client.
05-12 11:28:13.902 11441 11474 I Unity : GooglePlayGames.Android.AndroidClient:Authenticate(Boolean, Action`1)
05-12 11:28:13.902 11441 11474 I Unity :
05-12 11:28:13.903 11441 11474 I Unity : [Play Games Plugin 0.10.14] 05-12-22 11:28:13 +09:00 DEBUG: Activating PlayGamesPlatform.
05-12 11:28:13.903 11441 11474 I Unity : System.Action:Invoke()
05-12 11:28:13.903 11441 11474 I Unity : GooglePlayGames.OurUtils.PlayGamesHelperObject:Update()
05-12 11:28:13.903 11441 11474 I Unity :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Play Games Plugin 0.10.14] 05-12-22 11:28:13 +09:00 DEBUG: PlayGamesPlatform activated: GooglePlayGames.PlayGamesPlatform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System.Action:Invoke()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GooglePlayGames.OurUtils.PlayGamesHelperObject:Update()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Play Games Plugin 0.10.14] 05-12-22 11:28:13 +09:00 DEBUG: Creating platform-specific Play Games client.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System.Action:Invoke()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GooglePlayGames.OurUtils.PlayGamesHelperObject:Update()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Play Games Plugin 0.10.14] 05-12-22 11:28:13 +09:00 DEBUG: Creating Android IPlayGamesClient Client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System.Action:Invoke()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GooglePlayGames.OurUtils.PlayGamesHelperObject:Update()
05-12 11:28:13.904 11441 11474 I Unity :
05-12 11:29:56.261 11441 11474 I Unity : [Play Games Plugin 0.10.14] 05-12-22 11:29:56 +09:00 DEBUG: Authentication succeeded
혹시 해당 관련 사항에서 의심 가시는 부분이 있는지 여쭤봅니다.
이전에도 잘 실행되던 코드가 갑자기 그래서 따로 코드 부분은 남기지 않았습니다.
현재 글을 다 남기기 전까지 다시 한번 실행해서 확인 해본 결과
- 게임을 실행
- 검은 화면에서 멈춤
- 기다리다 보면 에러 팝업(에러 발생 시 출력되게 구현 해둠)이 위에 기입한 에러가 출력 될 때
화면이 나타납니다.
----------------- 내용 추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는도중 와이파이는 풀로 되어있는데 페이징 속도가 비정상적인 것을
확인하여 통신사 네트워크(5G) 및 와이파이 OFF 후 다시 ON 하여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초기화 및 로그인이 된 후 연결이 불안정한 것이 아닌 처음부터 그래서 그런건가 하여
아예 와이파이 OFF 및 모바일 네크워크도 OFF 모든 네트워크 차단 후 실행하니 바로 에러 메시지가 잘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넘기기에는 찜찜한 부분이 있서 확실하게 하고자 해당 문제는 해결 되었지만 혹시
왜 그랬는지 의심가는 부분이 혹시 보이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