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더레이션 관련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ChangeCustomToFederation 진행 관련 질문입니다.

커스텀 가입 및 로그인 완료(성공)후, ChangeCustomToFederation을 통하여 구글 계정으로 변경을 하고 싶은데,
예상한 결과가 안나와서, 자세한 순서를 문의하고 싶습니다.

첫번째로,
저희는 커스텀 로그인까지 완료(성공)후,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를 통하여 구글 로그인 성공하였고,
그 이후에 다시 Backend.BMember.ChangeCustomToFederation()를 통하여 커스텀 아이디를 페더레이션 계정으로 변경을 시도 했지만,
statusCode : 400(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이 나오고,
유저 관리 창에서는,
커스텀 가입된 유저가 생성이 되어있고,
그리고 구글로 가입된 유저가 하나 더 생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되는것이 정상적인 상황인가요?

저 첫번재 상황이 안되어 두번째 방법도 시도해봤습니다.
두번째로,
저희는 다시 커스텀 로그인까지 완료(성공)후,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를 Skip하고,
바로 Backend.BMember.ChangeCustomToFederation()에.
구글 토큰을 따로 받아서 페더레이션 계정으로 변경을 시도해봤지만,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에서 false가 떠서,
토큰을 받지못하고,
statusCode : 400(errorCode : UndefinedParameterException)이 나왔습니다.

현재로서 페더레이션이 성공한적이 저희는 단 한번도 없는것 같고, 이 부분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자 문의드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먼저 페데레이션 변경이 이루어지는 로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커스텀 로그인
  2. GPGS 로그인(뒤끝 페데레이션 로그인 X)
  3. GPGS 로그인에서 얻은 토큰 값을 이용하여 페데레이션 전환(Backend.BMember.ChangeCustomToFederation())

따라서 페데레이션 전환 과정에서는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함수를 호출하면 안됩니다.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가 false인 건에 대해서는 GPGS로그인에 대한 설정을 잘못한 것으로 추측되오며, 해당 플러그인은 뒤끝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이 아니기에 원인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만약 페데레이션 로그인으로 유저가 생성된 적이 있다면 해당 유저를 지워주시고 다시 테스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