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터 읽기 쓰기량 질문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1. items 컬럼에 Dictionary로 저장(key : string, value : int)
  2. item1, item2, item3… 컬럼별로 갯수값만 저장
    위에 1,2 번 방식으로 각자 테이블을 파서 값을 GameData.Update를 호출햇을때 읽기 쓰기량을 테스트 해봣는데요
    1번 방식의 경우 Dictionary로 불러와서 5번 키값 데이터를 수정해주고 해당 Dictionary를 Param으로 다시 저장햇으며
    2번 방식의 경우 param.AddCalculation(“item5”, GameInfoOperator.addition, 41); 연산 방식으로 UpdateWithCalculationV2를 사용햇는데 두개의 읽기(1) 쓰기(2)량이 같네요

Update를 하게 될 경우 컬럼에 상관없이 row 전체를 읽고 쓰게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Param에 들어간 데이터에 대해서만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dictionary의 경우, 모든 아이템 데이터가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전부 이루어지지만, item1만 param에 넣어 업데이트 할 경우 item1에 대한 업데이트 쓰기량만 측정됩니다.

다만 쓰기 작업의 경우, 1kb 미만은 모두 1로 처리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