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6.0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로그인하기 전에 서버 점검중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나요?
로그인 없이 호출할 수있는 함수 중에서 maintenance에 대한 에러를 뱉는 함수를 찾아보니 RefreshTheBackendToken이 있어서 타이틀씬 시작시 이를 이용해 점검상태를 확인하도록 구현을 했습니다.
한편, 회원탈퇴의 구현부에서는 SignOut성공시 페더레이션 계정들은 PlayGamesPlatform.Instance.SignOut() 또는 FB.LogOut()로 로그아웃을 해주고 Guest 계정은 DeleteGuestInfo()로 로컬에 저장된 정보를 삭제한 후 타이틀씬을 새로 로드합니다.
그런데 회원탈퇴를 하고 타이틀씬을 로드할때 RefreshTheBackendToken로 인해 회원탈퇴가 취소되어버리네요. SDK문서를 보면 기기의 토큰들이 제거된다고 되어있는데 refresh가 성공하는게 납득할만한 동작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LoginWithBackendToken은 이미 불러온 로그인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로그인에 성공한다고 명시되어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로그인 데이터는 정확히 뭘 말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