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하기 전에 서버 점검중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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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하기 전에 서버 점검중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나요?

로그인 없이 호출할 수있는 함수 중에서 maintenance에 대한 에러를 뱉는 함수를 찾아보니 RefreshTheBackendToken이 있어서 타이틀씬 시작시 이를 이용해 점검상태를 확인하도록 구현을 했습니다.

한편, 회원탈퇴의 구현부에서는 SignOut성공시 페더레이션 계정들은 PlayGamesPlatform.Instance.SignOut() 또는 FB.LogOut()로 로그아웃을 해주고 Guest 계정은 DeleteGuestInfo()로 로컬에 저장된 정보를 삭제한 후 타이틀씬을 새로 로드합니다.

그런데 회원탈퇴를 하고 타이틀씬을 로드할때 RefreshTheBackendToken로 인해 회원탈퇴가 취소되어버리네요. SDK문서를 보면 기기의 토큰들이 제거된다고 되어있는데 refresh가 성공하는게 납득할만한 동작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LoginWithBackendToken은 이미 불러온 로그인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로그인에 성공한다고 명시되어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로그인 데이터는 정확히 뭘 말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함수 호출에 대한 에러로 점검중인지 확인하는 방법 외에도 프로젝트 상태가 점검 상태인지 확인하는 함수가 존재합니다.

해당 함수는 로그인 이전에도 호출이 가능하므로 로그인 전에 함수를 호출하여 리턴되는 값, serverStatus가 2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커스텀, 게스트, 페데레이션 로그인 시 해당 기기에는 리프레시 토큰이 존재하게 됩니다.
LoginWithBackendToken 함수는 이 리프레시 토큰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하게 되며, 이 경우 마지막으로 수동 로그인 한 아이디로 별도의 인자값 없이 로그인하게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sdk 버전을 먼저 올려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