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데이터를 서버에서 처리할 때 로직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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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상의 이유로 중요 데이터들을 로컬을 안거치고 서버에서 처리하려고 하는데요,
예를들어서 인앱으로 1000 다이아를 구매 한다고 했을 때

  1. 뒤끝 차트에서 지급할 다이아 갯수 가져오기 (읽기)
  2. 유저 테이블에서 현재 유저의 다이아 갯수 가져오기 (읽기)
  3. 1번과 2번의 값을 합하여 서버에 유저 다이아 칼럼 업데이트 하기 (쓰기)
  4. 로컬 변수인 userDiamond 값 변경해주고 인게임 UI 업데이트하기.

이런 과정을 거치려고 하는데요… 비용이나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위 방법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혹시 다른 좋은 방법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일반적인 로직은 게임 시작 시 데이터를 전부 불러올 때 차트 DB와 내 게임 DB를 가져와 로컬에 캐싱하여 사용합니다만 이 방법은 보안의 위험이 있어 서버와의 통신만 사용하신다는 말씀이실까요?

그러실 경우, 2~3의 로직을 게임정보 연산 기능으로 통합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정보 연산은 number형태의 데이터의 값을 알지 못해도 사칙연산을 통해 해당 값만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기능을 참고하시면 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 중요한 일부 데이터만 서버에서 처리하려고 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개발자 문서를 보았는데요, 혹시 number 형태말고 string 형태는 불가능할까요?

네, 안타깝지만 string 형태는 단순 숫자만 있더라도 불가능합니다.

숫자형으로 구성해주시거나 말씀하신 방법처럼 데이터를 한번더 불러와 수정한 후 저장하는 방법으로 구성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