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내에서 여러 서버를 만들어 각 서버 별로 랭킹, DB, 길드 등을 나누고 싶습니다.
이유는 게임이 장기화 됨에 따라 방치형 게임의 경우, 새로 들어온 유저는 엄청난 금액을 소모 하더라도, 상위 랭킹에 들어오기 매우 힘들어지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서버(?)를 만들게 된다면 이 현상을 어느정도 해결함과 동시에 신규 유입 마케팅도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됩니다.
혹시 추후 한 프로젝트 내의 멀티 서버를 지원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만약 없다면, 자체적으로 flag를 만들어 DB나 길드등에 적용하여 서버를 나누는 방법이 적절한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