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지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말씀하셔서 요금 미리보기가 나올때까지 기다렸는데요. 수익쉐어 요금제가 아닌 개발사들은 요금이 ‘많이’ 오를거라고 사전에 말씀을 해주셨으면 일찍부터 스토리지 최적화를 준비했을텐데, 요금제 미리보기 이후에야 대응을 하자니 시간도 너무 부족하고 아쉽습니다.
그래도 일전 개별 미팅시 요금이 낮아질 수 있도록 개선에 도움을 주신다고 강조하셨는데, 개편 요금제 적용이 9월 부터이니 그전에 확인하고 8월 중순에는 게임서비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확인이 필요한 부분들은 7월 중에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자면 작년 3월정도에 구버전 테이블이 호출이 중복으로 되어서 신규버전으로 전환해주는 것도 저희는 당시 라이브중인 게임이라 위험부담도 크고 요금제가 호출수로 변경이 될거라고는 당시 예측할 수 없던지라 전환을 신청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이 지금도 중복으로 호출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구요. 만약 해당문제가 지금도 동일하다면 해당 호출에 대해서는 저희가 요금을 과부담하지 않았으면 하는데, 저희가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보니 뒤끝에서 적절한 방안을 제시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DB요금이 많이 나와서 콘솔을 전반적으로 검토해보니 우편이 2020년부터 누적이 되어있는데요. 이부분도 요금에 영향이 가나요? 만약 요금에 영향이 있다면 스토리지 절감 차원에서 3개월 이전것은 지워지도록 시스템을 마련해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요금 미리보기 이후 개발사들의 최적화 요청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바쁘시리라 생각되지만 혹시나 빠른 대응이 어렵다면 유예기간을 더 주실 수 있는지 여쭤봅니다. 물론 첫달 9월은 60% 할인을 해주시긴 하지만, 할인을 적용하더라도 현재 요금의 몇배를 내야해서요. 저희 입장으로서는 할인기간이 유예기간이라 보긴 어려워요…
그리고 요금제 개편으로 인한 요청에 한해서는 횟수 제한 없이 기한내 지원이 가능하신거지요?
서로 조금씩 양보하여 지금같은 과도기를 잘 넘기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