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인게임 서버에서 데디케이트 방식을 사용 한다고는 하지만, 결국 유저끼리 바이트 리스트 송신하는것 말고 서버 단에서 계산 결과를 처리하는 작업도 안되고, 여러 커스텀 기능을 만드는 것도 안되고, 사실상 기능이 필요해도 회사에서 안 만들어주면 절대 쓸 수 없는 구조입니다. 인 게임 내에서 게임 상황을 저장하는 방법이라도 있어야 할텐데 없어서 뭐… 답이 안나옵니다 지금은. 이렇게 되면 게임진행 상황을 전부 클라이언트에 저장해야하니.사실상 상용 게임 제작은 불가능이지요 거의.
그렇다기엔 이미 상용화 된 게임들이 많은걸요.
편리하고 사용이 쉬운게 최대 장점인것 같아요.
하고싶은게 더 많으시다면 모르겠지만…
이미 상용화 된 게임들중에 방치형 RPG 같은 온라인이 부가적인 경우에 개발이 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혹시 뒤끝 매치로 온라인 이 주인 게임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