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유저 입장

채팅초보개발자입니다. 샘플에 따라 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채팅을 할수 있는 유저에 대한 개념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채팅방에 입장을 하려면 뒤끝콘솔의 유저관리에 등록된 유저만 입장을 할수 있는것 같더군요.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향후 제 게임을 사용할 유저들은 어떻게 입장할수 있나요? 커스톰로그인을 통해 모두 유저로 등록이 되어야 하나요?

  2. 커스톰로그인을 구현해 봤더니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되는데, 폰에서는 Backend.BMember.CustomSignUp(id, pswd) 에서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bad packageName 잘못된 packageName입니다.
    라는 오류메세지가 뜹니다. packageNamed은 요구하는곳이 없어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다수의 일반 게임유저들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뒤끝을 통해 채팅을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가 필요하며, 뒤끝 회원가입 및 닉네임 생성이 필요합니다.

콘솔
뒤끝챗 활성화 → 채팅 그룹 생성

SDK
뒤끝 로그인 → 뒤끝 닉네임 생성 → 콘솔에서 생성된 그룹으로 채팅 채널 접속 함수 호출


2.안드로이드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임의 패키지네임이 콘솔에 입력한 패키지네임과 다를경우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packageName, 잘못된 packageName입니다
  •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된 구글 해시가 뒤끝 콘솔에 입력한 구글 해시와 맞지 않을 경우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google_hash, 잘못된 google_hash입니다

뒤끝의 로그인 함수의 리턴값을 통해 에러케이스가 어떤 것인지 확인해주시고

packageName의 경우, 유니티에서 설정한 packageName과 뒤끝 콘솔에 입력한packageName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e_hash 에러의 경우, 뒤끝 인스펙처 창을 통해 구글 콘솔에 있는 SHA키를 복호화시키거나 Backend.Utils.GetGoogleHash()함수의 리턴값을 이용하여 구글 해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뒤끝 콘솔에 구글 해시를 입력하였을 때 앞 뒤로 공백이 들어가지 않았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