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접속 관련 질문입니다

로직수행하고 JoinGameServer를 호출하면(isReconnect는 true입니다)
콜백이 아무것도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슬랙에서 찾아보니

“Poll함수를 Update 나 코루틴 등에서 주기적으로 호출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간혹 OnJoinInGameServer에서 Success가 리턴된 이후 Poll을 호출하는 사례가 있어 한번만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라는 답변이 있습니다.

근데 개발문서에는 poll()함수를 어떻게 컨트롤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무런 내용도 없고
콜백이 아무것도 수행되지 않는게 별 다른 에러도 출력없이 그냥 호출이 안되서 혼란스럽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확실하게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Poll() 함수의 경우 서버에서 오는 메시지를 sdk내부에서 처리하고 이벤트 핸들러를 발생시키고,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보낼 메시지가 있을 경우 메시지를 서버로 송신하는 함수 입니다.

그렇기에 유니티의 Update문에서 Poll 을 선언하거나, 코루틴 등에서 Poll을 선언하여 주기적으로 호출을 해야 합니다.

Poll함수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는 개발자님의 재량이지만

JoinGameServer 함수를 호출하기 전 시점에 유니티의 Update 등에서 Poll 함수를 호출하고 있어야
정상적으로 서버 접속 요청이 송신될 수 있습니다.

가장 단순한 방법은 매치 인게임 객체가 생성되었을 때 조건없이 Update문에서 계속 Poll 함수를 호출하는 것이고,

혹은 bool 값으로 isServerConnect 변수를 선언하여
해당 변수가 true일 때 Update 등에서 Poll 함수를 호출하도록 하고,
JoinGameServer을 호출하기 전 해당 변수를 false 에서 true로 바꿔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접속 요청 이후 아무런 이벤트가 호출되지 않으면

JoinGameServer 함수의 4번째 인자값으로 out 으로 ErrorInfo 를 선언하는데
JoinGameServer 함수 호출 이후 ErrorInfo 에 에러가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혹은
JoinGameServer 함수의 리턴값이 false는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Errorinfo는 정상이고 함수 리턴값이 true입니다
Poll함수도 업데이트 조건이 없어요

(2명이라고 가정했을때) 진행과정을 보니 한명만 매칭결과 보내고 한명은 보내지 않은 상태에서 둘 다 나갔다가 재접속할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게임결과 보내는 함수 말고도 호출만 해도 모든 클라이언트가 동시에 방을 깨버리는 기능이 존재하나요?

안녕하세요

게임 결과를 보내는 경우 게임결과 종합 처리 성공, 실패와 무관하게 진행중인 게임은 삭제됩니다.

한명만 매칭 결과를 보낸 경우에도 다른 유저가 매칭 결과를 보내지 않은 경우 개인전-배틀로얄 모드를 제외하고는 결과 종합에 실패가 되고 게임이 파기됩니다.

해당게임이 삭제되어 재접속 되지 않는 것 같은데요,
관련해서 아무 콜백이 오지 않는 현상은 저희쪽에서 테스트 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게임 결과를 보내는 함수를 제외하고도 뒤끝콘솔>뒤끝매치>해당 게임 카드 에서 게임의 유지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해당 시간이 초과된 경우 시간이 초과된 시점에서 게임이 자동으로 파기되고,

OnMatchResult

이벤트 핸들러로

ErrInfo : 10006
Reason : Timeout

가 호출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