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종료시 저장 질문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slight_smile:

게임 종료시에 비동기함수로 게임데이터를 저장하는 부분을 구현햇는데 유니티에서 테스트 했을땐 정상적으로 저장을 잘하네요 종료전에 데이터를 보아서 패킷만 쏴버리는건데 빌드에서도 이렇게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OnApplicationPause 또는 OnApplicationQuit 발생 시, 게임이 종료되거나 비활성화되면서 게임에 대한 쓰레드 또한 작동이 중지되거나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기에 100% 저장이 된다고는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종료 함수에서 데이터를 저장되는 것 보다는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유저들이 올바른 방법(게임 내 게임 종료 버튼을 눌러 데이터을 저장)으로 게임을 종료하도록 유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