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팀이 턴플레이 체스게임 같은 게임을 제작을 하려고 하는데, 뒤끝서버로 제작을 해도 되는지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우선 저희는 멀티플레이라는 기능을 넣는게 처음인지라, 궁금한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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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스게임 멀티플레이 매칭이 뒤끝서버로 가능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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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서버의 매치메이킹은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예를들어, 로그인하여 서버에 접속하여 매치메이킹을 시작하면, 1 vs 1 이 될텐데, 1 vs 1은 정보를 보내려면, 서버를 거치고, 그 서버에서 상대에게 정보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되는건지, 아니면 서로의 아이피를 연결시켜, p2p로 연결을 해주는 것인지, 멀티가 되는 과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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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예제게임으로 로그인을 하는데 에러코드 401과 Bad PackageName이 뜨는 관계로 테스트가 안되는데, 혹시 구글콘솔에 게임을 등록한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한 것인가요? 유니티 안에서는 로그인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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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까지 만드는 튜토리얼은 유튜브나 검색을 해보면 동영상 강좌가 있지만, 매치메이킹에 대해서는 강좌를 찾을 수가 없는데, 이에 관한 정보는 어디서 얻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