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기능 함수 질문랑 랭킹쓰기비용 질문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현재 5.8.0 버전을 사용중이고 길드 기능을 사용할려합니다
GetRandomGuildInfoV3 - 를 통해서 길드 추천기능을 만들고 싶은데 해당 함수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랭킹 갱신 함수를 사용할때도 쓰기 비용이 발생하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기존 랜덤 조회 함수에는 단점이 존재하여 신규 랜덤조회 함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 개발자 문서를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랭킹 갱신 함수는 데이터를 수정하는 작업이 이루어지기에, DB 쓰기 비용이 발생됩니다.

좋아요 1

이게 신규랜덤함수는 콘솔에서 길드를 따로 등록해줘야하나요?

콘솔에서 각 용도에 맞는 랜덤 그룹을 생성하신 후,
게임 내에서 길드 생성 시 그룹에 삽입되는 등으로 로직을 구성해서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D

좋아요 1

이거에 대한 추가 질문인데 그럼 길드가 삭제될때도 랜덤그룹에서 따로 삭제해줘야 되나요?

네, 맞습니다.

길드 삭제가 이루어졌으나 랜덤 그룹 내에서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는 경우,
랜덤 그룹 조회 시 노출이 이루어짐과 함께 해당 데이터를 조회 시 아래와 같은 성공 케이스가 리턴되게 됩니다.

조건에 맞는 유저/길드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r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