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변경 시 게스트로그인 이후 다른 서버 접속 시 닉네임 문제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7.0
  • 프로젝트명 : KnightRush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신규 콘솔을 추가해, 게임 내에 새로운 서버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서버변경 프로세스가, 서버초기화 → 로그인 → 게임데이타 불러오기 → 게임 진입 의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로그인까지 진행된 시점에서 다시 서버변경을 하여 서버초기화 → 로그인 과정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서버1에서 게스트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서버 2로 변경하여 애플로그인을 할 경우, 닉네임을 불러오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서버2 에는 이미 닉네임이 설정된 계정이 있는 상태)

닉네임의 경우 로컬에 저장된 닉네임을 불러온 후(Backend.UserNickname), 닉네임이 비어있을 경우 서버에 저장된 닉네임을 불러오게 되는데요 (Backend.BMember.GetUserInfo()) 해당 닉네임을 제대로 가져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겠지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확인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확인 시 특별한 이상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닉네임이 정상적으로 불러와지며, 혹여 닉네임 정보가 없는 경우라도 string.Empty 로 갱신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네 확인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