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버전의 경우 기존에 있었던 로그인/아웃 횟수가 제한이 있는지요?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5.0
  • 프로젝트명 : HammerGirl_Dev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오락소프트 입니다.

요금제 변경으로 기존에 있던 방식과 달라 혹시나 하고 여쭤보는데요

예전 무료버전에 있었던 하루 로그인/아웃 계정 횟수의 제한이 현재도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봇으로 테스트를 해보려 하는데 지난 주 까지는 별 문제 없었는데 오늘부터는

심각하게 작동이 안되서 뭐가 문제인지 전혀 파악을 못하고 있습니다.

뒤끝에서 응답이 안오는거 말고는 문제를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만

예를 들어 지난주까지는 100개의 계정을 순차적으로 로그인/아웃을 시키면서 테스트 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 주에는 3개 10개 이런식으로 작동되다가 응답 없음으로 멈춰버립니다.

현재 문제가 되는 곳은 랭킹 갱신쪽이며 테이블 업데이트 중 멈추는 것 같습니다.

과거 경험으로 볼 때 저런 경우도 있었던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22년 9월 1일부터 더 이상 활성유저 제한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확인 시 아래 에러의 발생 이력만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중복된 customId 가 존재하는 경우

statusCode : 409
errorCode : DuplicatedParameterException
message : Duplicated customId, 중복된 customId 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에러가 저희 쪽에서 발생한 에러일까요?

중복된 아이디라는게 어떤 의미일까요?

회원 가입 과정에서 이미 존재하는 아이디로 가입을 시도하여 발생하는 에러이며,
HammerGirl_Dev 프로젝트에서 발생 이력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같은 로직이었는데 문제가 생긴거 보면 회원가입의 문제를 봇이기 때문에

서버쪽에서 일정 인터벌 이후에 재시도 하면 디도스 공격같은걸로 인식해서 패싱하는거 같기도 한데요

그 인터벌 시간을 알 수 있을까요?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하기 까지의 사이 시간이요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
message : 403 Forbidden

뒤끝에서는 AWS WAF 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 클라이언트(동일ip)에서 너무 많은 요청을 보낸 경우 위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당 에러가 발생한 클라이언트는 5분동안 요청을 보낼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수준으로 한개의 ip에서 초당 1회 가량의 요청을 보내는 경우 차단이 되지 않으며,
이상 상황이 있다면 당시에 발생하는 에러정보 등을 공유해주시면 보다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좀 답답한 부분이 에러 메세지가 나지 않는다는 게 문제입니다.

그냥 응답이 없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응답이 오지 않는 상태라서 메세지 여부도 알 수가 없네요.

다행이도 로그인 쪽에서 문제라 하셔서 인터벌을 좀 더 길게 줘보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이슈네요

지난 주까지는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까지 인터벌을 3초로 설정했었고

100개의 계정을 연속해서 돌려도 아무 문제가 생기지 않았었는데요

딱히 이 부분에선 바뀐 부분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오늘 해보니 적으면 3번째 많아도 10번째가

넘어가기 전에 무응답으로 무한루프에 빠지게 되네요.

지금 인터벌을 10초로 줬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아서…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사실 잘 모르곘습니다 ㅠㅠ

추가 안내드립니다.
먼저 안내드린 커스텀 id 에러 외에 아래 에러가 추가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상이 존재하지 않는 uuid로 조회를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rank reward not found, rank reward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