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버 세팅 관련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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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9.0
  • 프로젝트명 : 성키우기 타이쿤(Castle Tycoon)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게임상에서 서버를 분리할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세팅하려고 하는데 가능한 방법인지 여쭤보려고
질문드립니다.

  1. 뒤끝 콘솔 >> 스토어 인증정보(패키지 네임,해시키등)은 같고 Signature Key 및 Client App ID만 다르게 프로젝트를 두 개 생성

  2. 게임 실행시 시그니쳐키 및 Client App ID를 채널에 따라 분리하여 세팅.

앱 실행시 버튼을 눌러 채널을 고르는 것처럼 해서 서버 세팅을 초기화하도록 위와 같은 로직
을 짜려는데 가능할까요??

만약에 위처럼 구현이 가능하다면 서버를 다시 세팅후 Backend.Initialize(setting) 호출시 처음에 Initialize하
여 연결한 서버는 끊기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서버를 구분하여 선택 이용하도록 제공이 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 앱 아이디 및 시그니처 키는 아래와 같이 초기화 함수를 통해 코드상으로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using BackEnd;

void Start()
{
    // 두 번째 방법 (동기)
    // SDK 설정값
    BackendCustomSetting settings = new BackendCustomSetting();
    settings.clientAppID = "클라이언트 앱 아이디";
    settings.signatureKey = "시그니처 키";
    settings.functionAuthKey = "뒤끝펑션 키";
    settings.isAllPlatform = true;
    settings.sendLogReport = true;
    settings.timeOutSec = 100;
    settings.useAsyncPoll = true;

    var bro = Backend.Initialize(settings);
    if(bro.IsSuccess())
    {
        // 초기화 성공 시 로직
    }
    else
    {
        // 초기화 실패 시 로직
    } 
}

위 코드와 같이 초기화시에 클라이언트 앱 아이디 및 시그니처 키를 지정해 주시면 되고,
서버 변경 전에는 반드시 채팅 나가기 및 로그아웃을 진행해야 하는 점 참고해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추가 안내드립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서버 변경을 진행하는 경우,
채팅이 원활히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확인하여 SDK 5.9.2 버전에서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뒤끝챗을 이용하시는 경우 SDK 업데이트 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