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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로그인/회원가입이 너무 편해서 복잡한 패러데이션 로그인 기능은 넣지 않으려 하는데(구글) 이 기능을 안넣어도 출시했을때의 문제는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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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저장할때 값이 닉네임 , 공격력 , 레벨 , 방어력 등등이 있습니다. 그러면 목록을 추가할때
param.Add(“atk” , _atk);
param.Add(“lv” , _lv);
…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목록을 추가하는게 더 낫나요? 아니면param.Add(“playerInfo” , _atk);
param.Add(“playerInfo” , _lv);
…
이런식으로 하나의 목록만 추가해서 저장하는게 더 낫나요…3.인벤토리에 아이템을 저장할때 제가 만든 Item(List형)을 통째로 저장하려니까 값이 너무 많아져서 꼭 저장되어야할 값(아이템이름 , 가지고있는 갯수, 강화 등등) 만 저장하고싶은데 좋은 방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에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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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로그인 기능이 필수 조건은 아니기에 커스텀 로그인만을 이용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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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의 atk, lv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후자의 방법은 playerInfo 라는 List에 데이터가 다수 들어있다 하였을 때,
그중 하나의 데이터만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전체 데이터의 수정이 이루어져야 하기에 그만큼 쓰기량 더욱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
예를 들어 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8개의 데이터로 이루어져 있고,
그중 3개만을 저장하고자 하는 경우
3개의 데이터만을 저장하는 클래스를 만들어 List화 하는 방법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