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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에 참여한 유저들 중 한명에게 자동으로 호스트를 부여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유저가 접속을 종료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다른 유저에게 호스트가 이전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호스트가 종료하면 게임이 폭파되는… 구조는 아닐거라 생각합니다만 -
포톤의 경우 서버가 여러 리전에 존재하고 있어서 다른 해외국가의 경우 리전선택에 따라 적합한 네트워크 레이턴시를 경험할 수 있는데, 뒤끝매치의 경우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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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매치로 io형식의 게임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존재하는 방에 유저가 계속해서 들어오거나 빠져나갈 수 있는 구조를 의미합니다. (ex : 숨바꼭질 어플)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매치의 경우 크게 보면 호스트/클라이언트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클라이언트는 뒤끝매치서버에 연결되어 있고, 클라이언트 끼리는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가 송신한 데이터는 뒤끝 매치 서버를 거쳐 송신한 클라이언트를 포함하여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브로드캐스팅 되는 형태입니다.
이 때 연산을 담당할 클라이언트를 결정하기 위해 서버에서 슈퍼게이머(호스트)가 될 클라이언트를 임의로 지정하여 클라이언트들에게 리턴을 주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위 질문을 답변드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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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에 참여한 유저 중 한명에게 임의로 슈퍼게이머 권한을 부여합니다. 해당 유저가 뒤끝매치 한 게임을 종료하기 전 게임을 종료할 경우 혹은 서버와 연결이 끊어진 경우 함께 게임을 진행하고 있던 다른 클라이언트로 슈퍼게이머 권한이 이전됩니다.
슈퍼게이머가 종료되어도 게임이 폭파되지 않습니다. -
뒤끝매치의 경우 현재 서울리전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기준으로 50ms 이하의 레이턴시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현재 레이턴시 측정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동아시아 지역까지는 원활한 게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뒤끝매치의 경우 매칭 신청 -> 조건에 따라 유저 매칭 -> 방 생성 -> 게임 -> 결과 종합 을 하는 형태로 진행하기 때문에 방에 유저가 계속 들어오면서 나가는 구조의 게임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전의 경우 뒤끝콘솔에서 배틀로얄 플래그를 활성화 한 경우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을 생성할 수 있고
이 경우 게임이 종료되기 전 유저가 게임을 나가는 구조로는 로직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배틀로얄이 아닌 게임의 경우 게임이 종료되기 전에는 모든 유저가 방에 참여하고 있어야 정상적으로 결과가 서버에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