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매치에 대해서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매칭에 참여한 유저들 중 한명에게 자동으로 호스트를 부여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유저가 접속을 종료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다른 유저에게 호스트가 이전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호스트가 종료하면 게임이 폭파되는… 구조는 아닐거라 생각합니다만

  2. 포톤의 경우 서버가 여러 리전에 존재하고 있어서 다른 해외국가의 경우 리전선택에 따라 적합한 네트워크 레이턴시를 경험할 수 있는데, 뒤끝매치의 경우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3. 뒤끝매치로 io형식의 게임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존재하는 방에 유저가 계속해서 들어오거나 빠져나갈 수 있는 구조를 의미합니다. (ex : 숨바꼭질 어플)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매치의 경우 크게 보면 호스트/클라이언트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클라이언트는 뒤끝매치서버에 연결되어 있고, 클라이언트 끼리는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가 송신한 데이터는 뒤끝 매치 서버를 거쳐 송신한 클라이언트를 포함하여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브로드캐스팅 되는 형태입니다.

이 때 연산을 담당할 클라이언트를 결정하기 위해 서버에서 슈퍼게이머(호스트)가 될 클라이언트를 임의로 지정하여 클라이언트들에게 리턴을 주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위 질문을 답변드리면

  1. 매칭에 참여한 유저 중 한명에게 임의로 슈퍼게이머 권한을 부여합니다. 해당 유저가 뒤끝매치 한 게임을 종료하기 전 게임을 종료할 경우 혹은 서버와 연결이 끊어진 경우 함께 게임을 진행하고 있던 다른 클라이언트로 슈퍼게이머 권한이 이전됩니다.
    슈퍼게이머가 종료되어도 게임이 폭파되지 않습니다.

  2. 뒤끝매치의 경우 현재 서울리전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기준으로 50ms 이하의 레이턴시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현재 레이턴시 측정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동아시아 지역까지는 원활한 게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3. 뒤끝매치의 경우 매칭 신청 -> 조건에 따라 유저 매칭 -> 방 생성 -> 게임 -> 결과 종합 을 하는 형태로 진행하기 때문에 방에 유저가 계속 들어오면서 나가는 구조의 게임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전의 경우 뒤끝콘솔에서 배틀로얄 플래그를 활성화 한 경우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을 생성할 수 있고
이 경우 게임이 종료되기 전 유저가 게임을 나가는 구조로는 로직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배틀로얄이 아닌 게임의 경우 게임이 종료되기 전에는 모든 유저가 방에 참여하고 있어야 정상적으로 결과가 서버에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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