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8.6
- 프로젝트명 : 알피쥐
- 스테이터스 코드 : X
- 에러 코드 : X
- 에러 메시지 : X
정말 쉬운문제 질문해서 죄송합니다… 진짜 몇일째 못풀고있어서요…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ItemData
{
public string data_itemName;
public int data_itemAmount;
public float data_itemAtkF;
public float data_itemDfcF;
public float data_itemSpeedForce;
public float data_itemHpForce;
public float data_itemMpForce;
public ItemData() { }
public ItemData(Item rhs)
{
data_itemName = rhs.itemName;
data_itemAmount = rhs.itemAmount;
data_itemAtkF = rhs.itemAtkF;
data_itemDfcF = rhs.itemDfcF;
data_itemSpeedForce = rhs.itemSpeedForce;
data_itemHpForce = rhs.itemHpForce;
data_itemMpForce = rhs.itemMpForce;
}
}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Item : ItemData
{
[Header(“아이템 정보”)]
public string itemName;
public int itemAmount;
public float itemAtkF;
public float itemDfcF;
public float itemSpeedForce;
public float itemHpForce;
public float itemMpForce;
public ItemType itemType;
public PotionItemType potionItemType;
public EquipItemType equipItemType;
public Sprite itemImage;
public int itemPrice;
public int itemSellPrice;
public bool isMounting;
public int maxHaveItem;
public string itemContentText;
public Item() { }
public Item(Item rhs)
{
this.itemType = rhs.itemType;
this.itemAmount = rhs.itemAmount;
this.itemImage = rhs.itemImage;
this.itemName = rhs.itemName;
this.itemPrice = rhs.itemPrice;
this.potionItemType = rhs.potionItemType;
this.equipItemType = rhs.equipItemType;
this.itemSellPrice = rhs.itemSellPrice;
this.maxHaveItem = rhs.maxHaveItem;
this.isMounting = rhs.isMounting;
this.itemAtkF = rhs.itemAtkF;
this.itemDfcF = rhs.itemDfcF;
this.itemSpeedForce = rhs.itemSpeedForce;
this.itemHpForce = rhs.itemHpForce;
this.itemMpForce = rhs.itemMpForce;
this.itemContentText = rhs.itemContentText;
data_itemName = rhs.itemName;
data_itemAmount = rhs.itemAmount;
data_itemAtkF = rhs.itemAtkF;
data_itemDfcF = rhs.itemDfcF;
data_itemSpeedForce = rhs.itemSpeedForce;
data_itemHpForce = rhs.itemHpForce;
data_itemMpForce = rhs.itemMpForce;
}
}
일단 이게 Item 스크립트 코드입니다. 아이템에서 저장할 정보만 따로 빼논 클래스가 ItemData이구요…
이제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저장시키려고 예제 대로 UserData 클래스에 ItemData형 List 선언해줬구요…
public List _playerInventory_W (Weapon전용 인벤토리)
그다음에 방금 선언한 변수에 게임메니저에있는 실제 플레이어 인벤토리
-public List playerInventory_W = new List()
의 값을 넣으려는데
playerData._playerInventory_W = GameManager.ins.playerInventory_W 이렇게 넣었더니
암시적으로 Item을 ItemData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가 뜨네요… Item 클래스에 ItemData를 상속시키는게 아닌가요…? 이럴때는 어떻게 고쳐야하나요… 정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