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수 대비 실제 등록된 유저수 질문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현재 Google Console에 프로젝트를 프로덕션으로 출시후 게임 운영을 시작하려고 하고있습니다.

로그인 방식은 Google 페더레이션으로만 진행하여 플레이어 가입을 하고있는중인데 문제는

다운로드수 400명 가량에 뒤끝콘솔에 실제 추가된 유저수는 9명이 되었습니다.

초기 Google 페더레이션 구현당시 뒤끝 구글페더레이션 구현양식에 따라 Google Console,

Google Cloud Flatform 셋업만 진행한 상태에서 Google Console → Play 게임즈 서비스 → 설정 및 관리

→ 게시에서 출시까지는 해놓은 상태입니다.

Google Cloud Flatform의 OAuth 2.0 클라이언트 ID에 테스터 2명만 등록이되어 동시에 접속할수 있는

이용자 수가 제한이 되어있는것이 아닌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시 현재 등록된 유저 계정 정보는 더 많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유저관리 메뉴 내 페이지를 넘겨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명 가량은 어제하루 기준이고 출시 이후부터의 전체 이용자는 42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실제로 다운로드를 한 플레이어는 1174건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캡처

캡처 2

처음드린 질문 관련해서 동시 접속자수 제한이나 다른 문제점이 있을 소지가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만약 테스터만이 접속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일반 유저는 접속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야 합니다.

뒤끝에서는 이용자 수를 제한하고 있지는 않으며,
말씀해주신 설정 정보와 관련하여서는 구글로 상세한 문의를 진행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일반유저가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이 확인되나 다운로드 수 대비 실제 접속 유저수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APK를 바로 빌드해서 원인을 파악하는 상황이 아니다보니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기가 꽤나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어제 (2월 8일) 구글 애즈 광고를 통해 신규유저의 설치, 유입을 확인했는데

해당 로그인 호출부에서 어떤 오류가 발생하였는지 확인가능할까요??

어제 신규유저의 설치수는 89명 뒤끝서버에 등록된 유저수는 10명으로 확인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최근 7일 이내의 에러 기록을 확인 시
오늘 3회의 에러기록 외에는 회원가입/로그인 함수를 통한 에러 기록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시간이 UTC+9(한국시간) 기준 10분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client_date, 잘못된 client_date입니다

이 외에는 GetMyCountryCode 함수 및 UpdateCountryCode 함수 호출을 통해 굉장히 많은 에러기록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etMyCountryCode 함수 호출 시 발생하는 에러
국가 코드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country not found, country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UpdateCountryCode 함수 호출 시 발생하는 에러
국가 코드정보가 올바르지 않은 값이나 null 오는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countryCode length is 2, 잘못된 countryCode length is 2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