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에러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현재 길드 채팅을 구현중에
Backend.Chat.IsChatConnect 해당 조건으로 채널타입 길드를 체크햇을때 연결되엇다고 체크가 되서 Backend.Chat.ChatToChannel 함수를 호출하면 Exception: Not connected. (1) 에러가 발생하며 크래쉬가 납니다.
Backend.Chat.IsChatConnect 조건을 통과했는데도 연결이 안된 상태인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IsChatConnect 함수는 단순 소켓 접속 여부를 확인하는 함수입니다.

Exception: Not connected. (1) 에러는
채팅 채널 접속이 완료되지 않았는데 (OnJoinChannel 이벤트가 호출되지 않았는데) 메시지 송신을 시도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JoinChannel 이 호출되고 있는지와, OnJoinGuildChannel 의 응답 여부
  • Backend.Chat.Poll() 호출 여부

위 두 가지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추가로 디버깅을 좀 해봣습니다

일반 채널과 길드 채널 동시에 입장

일반 채팅 채널과 길드 채팅 채널 접속 요청을 동시에 송신하는 경우 두 개의 채널에 모두 접속에 실패하거나
하나의 채널에만 접속될 수 있습니다.

채팅 채널 접속의 경우 각각의 접속 이벤트(OnJoinChannel / OnJoinGuildChannel)가 호출되어야 일렬의 접속 프로세스가 완료된 것으로,
하나의 채팅 채널 접속을 완료한 뒤 다른 채팅 채널에 접속 요청을 보내야 정상적으로 두 개의 채팅 채널에 모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선 위에 처럼 2개의 채널(public, guild)에 동시 연결이 가능한것으로 나와서
두개의 채널을 연결할려는데
일반 채널 연결 후 길드 채널 입장시 OnJoinGuildChannel 핸들러를 통해
Can’t find channel. game id: 3741, group: 현재 접속한 일반채널 그룹명, indate: 2023-01-31T08:19:11.267Z

이렇게 반환되네요; 길드 핸들러에서 일반채널 그룹명으로 반환되는데 뭔가 문제가 잇는 건가요?

아 Join 할때 alias
이부분이 다르네요
이부분 체크를 못하고 진행햇네요 일단 이거 먼저 확인해 보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