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데이터 확인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8.0
  • 프로젝트명 : 무사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유저에게 유저우편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유저의 데이터가 인게임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안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의심되는 인벤토리 데이터를 일부 수정을 한 상황입니다

현재

  1. 유저는 게임 접속시 ‘네트워크연결 오류 팝업창’ 이 뜨고 진행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위 부분을 확인해주실 수 있나요

  2. 유저는 또한 우편함을 열람하면 무한로딩이 뜨는 상황이며
    첨부한 이미지를 보시면 유저는 12개의 우편내용 중 3개를 미수령 됬습니다
    위 부분도 확인 및 미수령된 우편물을 삭제 해주실 수 있나요

유저 회원번호 : 00afdac0-9a1c-11ed-8c80-3d2f4072bcda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남겨주신 문의 말씀 확인하여 상세 확인 시,
해당 유저의 정보를 바탕으로 별도의 이상 내역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확인 과정에서 구버전 우편함수와 신버전 우편 함수를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는 내역을 확인하였습니다.
우편함수 이용에 있어서 신버전 함수를 이용하시는 경우, 구버전과 혼용하여 사용하지 말것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로직을 점검하여 구버전 우편함수를 신버전으로 모두 교체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요청해주신 유저우편 3건에 대해서는 삭제를 진행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및 해결 감사합니다

유저가 접속시 네트워크가 끊어지는 현상은 원인을 찾아 해결 하였습니다 !

위 답변 내용 을 내부에서 확인해본 결과 Social.Post(구버전) 함수를 사용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하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혹시 어떤 구 버전 함수를 사용하고 있다는 건지 뒤끝측에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확인 과정에서 유저우편 발/수신 내역을 구버전 함수로 잘못 확인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앞선 안내에서 잘못된 안내로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