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유저의 데이터가 100개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1번 유형. 100개의 데이터를 10개의 테이블에 10개씩 나눠서 저장한다.
2번 유형. 100개의 데이터를 1개의 테이블에 저장한다.
유저가 게임을 시작하고, 유저의 데이터를 받아가지고 올 때,
1번 유형은 10번 호출을 통해서 100개의 데이터를 가지고 오게 되는건가요?
2번 유형은 1번 호출을 통해서 100개의 데이터를 가지고 오게 되는건가요?
위 1번 유형과 2번 유형 중에서 어떤 것이 비용 절감이 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