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 표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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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젝트명 :
  • 뒤끝SDK 버전 : 4.6.3
  • 에러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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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서버 접속 후, 게임 종료할때 Backend.Match.LeaveMatchMakingServer(); 를 호출 하고
다시 접속하면 저런식으로 모든 것들이 중복해서 뜹니다. 껏다가 다시키면 1개씩 더 추가가 됩니다.
일정 시간 뒤에 다시 접속하면 다시 1개식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어떤게 잘못된건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현상이 저희쪽에서는 재현이 되지 않아서 몇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게임을 껏다 키신다는 것이 유니티 에디터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이 맞으실까요?

  2. 올려주신 로그를 보면 매칭 서버 접속 성공 2회 후 접속 실패 1회 그다음 다시 매칭 서버 접속 1회가 표시가 되는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발생할 수 없어 보이는데 관련 코드를 첨부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3. 매칭 서버 접속 실패했을 때의 로그를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category와 detail이 success로 보이는데 일반적인 경우 접속 실패했을 때는 category와 detail이 모두 success로 리턴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4. 마지막으로 모든 로그가 동일한 시간대에 연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요청을 2번 이상씩 보내는 것은 없는지 한번만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맞습니다. 에디터 플레이 버튼 끄고 키고 하였습니다.

  2. 다시 재현해보니 실패는 안뜨고 같은게 반복해서 뜨기만 했습니다.

매칭서버 접속을 하고 , 에디터 플레이버튼 다시 눌러서 종료한 다음
다시 플레이모드를 누르면 매치 서버 종료가 2개가 뜹니다. 이후 모든 작업은 2번씩 로그가 찍히고, 다시 나갔다 들어오면 서버종료가 3번이 뜨고 나머지 로그도 다 3번씩 뜹니다.
요청 자체들은 1번만 합니다.

OnApplicationQuit()에는 Backend.Match.LeaveMatchMakingServer()를 발동시킵니다.

혹시 재현이 안되면 프로젝트 통파일 보내드리겠습니다.

OnApplicationQuit에서 Backend.Match.LeaveMatchMakingServer() 를 호출하는 여부와 관계없이
말씀하신 경우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혹시 이벤트 delegate를 등록하실 때 +=을 사용하셨나요 아니면 =를 사용하셨나요?
+=을 사용하셨다면 =으로 변경하신 뒤 테스트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벤트 delegate를 등록하시는 함수가 2번 이상 호출되지는 않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