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개인 디펜스류 게임을 만들려고 하는데

뒤끝매치를 이용해서 개인전이나 1대1 pvp기능을 만들려고합니다.

하지만 매치기능으로

개인적으로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가 때리는게 아니라

개인적으로 자기라인에 나오는 몬스터를 잡아서 몬스터를 못잡았을때 승패 판정이 나오는건데 이런것도 구현이 가능할까요?

1대1대전이면 그냥 서로 때렸을때 피해를 주면되는거라서
어느정도 구현은됐었는데 이런류도 만들수있을까요?

아직 다른플레이어가 자신의 몬스터를 타겟을 잡고 피해를 입혔을때

다른플레이어 화면에 그걸 표시하는 방식이 감이 안잡히네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하신 게임모드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각 클라이언트 로컬에서 몬스터소환 및 몬스터 AI를 처리하고,

플레이어가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 플레이거가 몬스터에게 준 데미지 를 서버로 보내 각각 데미지를 얼마나 받았는지 처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위 방법은 단순히 내 화면에 상대의 진행사항(피해상황)을 표시하는 방법이고,

만약 내 화면에 상대의 화면(상대 몬스터의 움직임, 상대 플레이어의 움직임 등)을 표시하시려면

매칭 완료 후 게임시작 메시지 전에 각 클라이언트에서 상대의 정보(스탯, 착용 아이템 등)을 뒤끝DB Get 함수 호출 등을 통해 불러오고,

각 클라이언트에서 데미지 뿐만 아니라 1:1 대전에서처럼 플레이어의 움직임, 자기 클라이언트에서 대전하는 몬스터의 움직임 등 게임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데이터를 서버로 보내고,

1:1 대전에서 처럼 브로드캐스팅 된 데이터를 클라이언트에서 처리하도록 하면 구현이 될 것 같습니다.

승패 판정은 몬스터를 빨리 잡은 경우 승리 혹은 제한시간 동안 데미지를 더 많이 준 쪽이 승리 하는 식으로 결과처리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대 몬스터의 정보가 추가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1:1 대전과 유사하게 처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