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조회 요금효율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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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9.5
  • 프로젝트명 : 마녀어플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image

위의 이미지 처럼 랭킹순위 및 각종 데이터를 조회하려고하는데

저장되어야할것들이 난이도,스테이지번호,클리어타임,캐릭터아이디 & 레벨,
스킬들의아이디 & 레벨등을 랭킹을 조회할때 같이 불러오려고합니다.

하나의 클래스를 만들어서 저장하는게효율적일꺼같은데요.
랭킹추가항목의 경우 64byte제한이 이기때문에 아예 따로 데이터를 저장하는방식으로
구현하려고합니다.

요금제의 경우 랭킹은 호출 1회당 0.04원, 데이터의경우 호출 1회당 0.03원 인데

이때 랭킹정보갱신때는 동일한 데이터테이블을 사용하면 UpdateUserScore + GameData.Update
를 할필요없이 UpdateUserScore 할때 클래스를 param에 같이 저장하여 갱신하면
이중호출을 할필요가없어서 0.03 + 0.03원이 아닌 0.03원 비용차감

랭킹조회의 경우 현재 랭킹버튼을 누르면 랭킹을 불러오는형식이기때문에
버튼클릭시마다 랭킹호출 0.04원을 방지하기위해
로컬에 랭킹을 저장후 1시간마다 랭킹을 갱신하려고합니다.
이렇게하면 랭킹버튼 클릭시 1시간이 지나지않았으면 랭킹갱신시간데이터만 호출하여
0.03원 비용차감하고

1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만 랭킹까지 같이 조회하여 0.03+ 0.04원 비용차감

이런방식으로 생각중인데 조금더 요금을 절약할수있을까요?

현재랭킹을 스테이지,서바이벌,보스 3개의 랭킹을 사용중인데 랭킹조회를 할때 호출한번에
3개다 불러올수도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1. 랭킹 업데이트 시 score와 추가항목 외에 다른 내용들에 대해 말씀하신 것 처럼 param으로 추가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다만 랭킹 초기화 시간 중에는 함수가 작동하지 않기에, 매일 새벽 4~5시중 데이터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위해서는 반드시 일반 함수 호출이 필요합니다.
  2. 랭킹 정보를 1시간 캐싱해 보여주고, 일반 데이터만 조회하는 방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3. 여러 랭킹을 한번에 불러오는 기능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랭킹 추가항목의 제한량 정책과 관련해 내부 논의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확정된 내용이 없다보니 답변에 있어서 보다 나은 방향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랭킹 추가항목 제한정책과 관련해서는 보다 내부적으로 빠른 논의가 진행되어 확정되어 안내드릴 수 있도록 담당부서로 전달 건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제한량 빨리 확정되면 좋겠습니다.

다만 랭킹 초기화 시간 중에는 함수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정보는
방금 답글을 달아주셔서 알게됬는데요.

그러면 랭킹초기화시간 4 ~ 5 중에는 랭킹정보갱신을 안하는게 좋나요 ? 현재는 별다른처리없이
게임한판을 플레이하고 나올때 UpdateUserScore 를 호출해주고있습니다.

랭킹초기화시간중일때의 유저접속시간을 확인하여 4 ~ 5시면 임시로 GameData.Update 을한후
임시데이터저장여부를 체크하여
추후에 초기화시간이 지났을때 UpdateUserScore 호출해주는 방식으로 변경하면 문제없나요? ?

아그런데 랭킹데이터테이블의경우 private테이블로 이용해야하는데
랭킹테이블과 추가데이터를 담은 클래스를 하나의 데이터저장함수로 저장하려면 랭킹데이터테이블에
저장해야하는데 이러면 GetRankList를 사용하여 랭킹리스트를 불러오고 리스트의유저마다 추가데이터를
사용해서 추가정보를 표시해주어야할때 추가데이터를 담은클래스는
랭킹데이터테이블이 private라 조회가 불가능하지않나요 ?

앞선 안내에서 보다 세부적인 부분 고려하지 못하고 안내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것과 같이 테이블에 추가 정보를 별도로 저장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랭킹 갱신 외에 다른 별도의 테이블에 게임정보 삽입/수정을 통해 데이터를 추가하고 갱신해주셔야 하는 상황입니다.

보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랭킹 추가 항목을 이용해주셔야 하는 상황으로,
추가항목 제한 정책이 완화되어 원활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내부에 공유하겠습니다.
빠른 정책 확정으로 보다 긍정적인 소식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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