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한 달간 해외 유저들이 다크서바이벌1의 딜레이가 심하다는 리뷰를 많이 달리고 있습니다.
다크서바이벌2 글로벌 출시 퍼블리싱을 준비 중인데, 서버 통신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지만 직접 테스트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미국에 가지 않아도 레이턴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참고로, 다크서바이벌1은 Transaction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서, 한 번의 통신 때 Get & Update를 '동기’로 2~3번씩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크서바이벌2에서는 전부 Transaction Get & Update를 '동기’로 1번으로 통신하고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를 위해선 '비동기’로 하고 "통신 UI"를 보여주는 게 더 나을까요?
한국에서는 다크서바이벌1,2 에디터나 모바일 전부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휴면 유저 (10개월 동안 접속하지 않은) 처리에 모범적인 예시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