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저 통신 속도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최근 한 달간 해외 유저들이 다크서바이벌1의 딜레이가 심하다는 리뷰를 많이 달리고 있습니다.
다크서바이벌2 글로벌 출시 퍼블리싱을 준비 중인데, 서버 통신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지만 직접 테스트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미국에 가지 않아도 레이턴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참고로, 다크서바이벌1은 Transaction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서, 한 번의 통신 때 Get & Update를 '동기’로 2~3번씩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크서바이벌2에서는 전부 Transaction Get & Update를 '동기’로 1번으로 통신하고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를 위해선 '비동기’로 하고 "통신 UI"를 보여주는 게 더 나을까요?

한국에서는 다크서바이벌1,2 에디터나 모바일 전부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휴면 유저 (10개월 동안 접속하지 않은) 처리에 모범적인 예시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순서대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1. 동기의 경우, 응답에 대한 요청을 기다리는 동안 게임 화면은 완전히 정지되기 때문에 유저 입장에서는 좋지 못한 경험이 될 수 있으므로, 비동기로 구현 후. 응답 시간 동안 로딩 화면을 보여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미국 리전의 경우, 뒤끝 베이스 기능은 한국 리전에 비해 약 150 ~ 200ms(0.15초 ~ 0.2초)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휴면 유저에 관련된 기능은 제공중이지 않아 수동 처리 외에는 현재로서는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죄송합니다. 해당 기능에 대해서는 개발팀에게 피드백 전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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