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금요일 푸시 관련 문의입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Emotion Teenieping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지난 주 금요일 (2일) 우편 발송과 함께 푸시도 동시에 발송했지만, 푸시가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푸시는 우편 없이 발송했고 두번째 푸시는 정상적으로 받았습니다.

첫번째 푸시는 2알 18시에 우편을 통해 예약 발송을 했으며, 콘솔 - 푸시 관리 메뉴에서도 등록된 내용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18시에 발송한 우편은 정상적으로 획득했지만, 푸시는 발송되지 않았고,
19시 9분까지 기다린 후 푸시만 직접 발송했으며, 12분에 푸시를 받았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관련하여 상세 이력 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아직 확인이 안되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안내가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2일 18시 발송이 시도된 푸시는 메시지 발송 과정에서 짧은 시간 내 너무 많은 대상에게 발송이 시도되며 일시적 장애로 인해 발송되지 못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내부적으로 동일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술검토를 통해 개선할 예정입니다.

19시 09분 발송한 내역의 경우, 19시 9분 발송이 시작되어 13분 최종 발송 완료처리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푸시 발송 과정상 발송 대상이 많거나, 각 플랫폼(구글/애플)을 거쳐 클라이언트에 도달하기 까지 통신문제로 인해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파이어베이스에서 푸시를 발송하더라도 즉시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