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매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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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9.6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 시작 누르면 랜덤으로 1대1 매칭이 잡히면서 게임 씬으로 넘어가게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코드를 어떻게 짜야할지 모르겠고 튜토리얼과 뒤끝 문서를 읽어도 너무 어렵습니다.
코드를 어떻게 짜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매치는, 매치 접속 및 게임 시작까지 프로세스가 다수 존재하여 전체 프로세스를 안내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과정에 따라 함수의 호출 및 그에 따른 핸들러 호출을 확인해가며
한 단계씩 구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함수 호출과 핸들러 확인의 순서입니다

  1. GetMatchList 매치 리스트 불러오기
  2. Backend.Match.JoinMatchMakingServer 매치 서버 접속 함수 호출
  3. OnJoinMatchMakingServer 매치 서버 접속 핸들러 확인
  4. CreateMatchRoom 매치 룸 만들기 함수 호출
  5. OnMatchMakingRoomCreate 매치 룸 만들기 핸들러 확인
  6. 1번에서 불러온 매치 리스트중 하나의 정보를 이용하여 RequestMatchMaking 매치 요청
  7. OnMatchMakingResponse 매치 접속 중 핸들러 확인
  8. OnMatchMakingResponse 매치 접속 완료 핸들러 확인
  9. OnMatchMakingResponse 에서 불러온 정보를 이용하여 Backend.Match.JoinGameServer 게임 서버 접속
  10. 접속 시 OnSessionJoinInServer 게임 서버 접속 성공 핸들러 확인
  11. OnSessionJoinInServer의 응답값에 존재하는 토큰값을 이용해 Backend.Match.JoinGameRoom 함수 호출
  12. 접속 시 OnSessionListInServer접속자 리스트 핸들러 확인
  13. OnMatchInGameStart 매치 시작 핸들러 확인

이 함수들을 한 스크립트 안에 쓰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Update문에 넣으면 되는건가요?
언제 어디서 저 함수들을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뒤끝 함수를 사용하는 부분은 한 스크립트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코드를 이해하실 때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안내드린 과정 1~9는 매칭 중, 10~12는 매칭에 접속자 확인, 13부터는 인게임으로 분리되므로,
씬을 이동하여 구현하신다면 DontDestoryOnLoad() 를 통해 씬 이동중에 스크립트의 오브젝트가 파괴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핸들러는 등록하는 것이기 떄문에 Start 함수에서 한번만 호출해야 하며,
Update문에는 Backend.Match.Poll() 함수만 호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