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에러 로그 확인 방법 관련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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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쉐도우 서바이벌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유니티에서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 += ApplicationOnlogMessageReceived;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에러로그가 발생했을 때 뒤끝 Backend.GameLog.InsertLogV2 을 이용하여 서버로 에러로그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문제 없이 잘 작동은 되지만,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C.#E.Poll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

대부분의 유저들의 에러로그는 이런 형태를 띄고 있어서 어느 부분에서 에러가 나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뒤끝 예제 중에서
MethodBase.GetCurrentMethod()?.DeclaringType?.Name,
MethodBase.GetCurrentMethod()?.Name
이 기능을 활용하면 어느 함수에서 발생했는지 확인이 가능하여 좋지만, 해당 기능은 에러가 날 것 같은 곳에 예측하여 try catch 를 걸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코드에 try catch 를 넣기 애매한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해주신 내용에서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등록한 콜백에서 예외처리가 발생하여 비동기 쓰레드에서 메인쓰레드로 이동시키는 AsnycPoll에서 Exception을 감지하는 것으로, 콜백마다 try catch를 하는 방법 말고는 현재 별도의 방법은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Exception에서 좀 더 추가적인 예외처리 에러 메세지가 확인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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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아시게되면 말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