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방치형게임 예시작 관련 문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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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을 쓰기 위해서 예시로 올려준 방치형게임을 분석하고 있는데
프로젝트 내에서 Prefabs폴더와 Resources폴더내의 Prefabs폴더가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이 둘을 분리해서 따로 구성한 이유,목적,용도 등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가령 서버내에서 따로 관리가 필요한 항목인것인지? 그렇다면 어떤 연유에서 그러한것인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Resources 내에 있는 Prefabs는 Resources.Load로 게임 내에 불러오는 prefabs만 모아놓았고,
폴더 외 Prefabs는 인스펙터에 연결하여 프로젝트 시작 시부터 할당되어 있는 prefabs입니다.
Resources 폴더 내부에 파일이 많아질 경우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분리하였습니다.

  1. Addressable Asset System를 쓰지 않고 Resources.Load로 접근한 이유가 있을까요?

  2. Resources 폴더 내부에 파일이 많아질 경우에 대비해, Prefabs파일을 분리해놓는 기준[용도]은 무엇인가요?

뒤끝 방치형 게임은 개발자분들이 쉽게 사용하도록 코드를 최대한 간단히 구성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습니다.
이에 package manager를 통해 다운받는 서드파티 및 어려운 코드들은 배제하였고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고 쉽게 접하는 Resources.Load 로 진행하였습니다.

프리팹은 인스펙터에 할당되면 Resources에서 제외하고,
게임 중에 인스펙터에 연결이 불가능하거나 null 의 위험이 발생할 것 같은 요소들은 전부 Resources.Load 로 불러오도록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