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 차단해제 불가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9.6
  • 프로젝트명 : 포레스트 아일랜드
  • 스테이터스 코드 : 403
  • 에러 코드 : ForbiddenException
  • 에러 메시지 : Forbidden blocked device, 금지된 blocked device

안녕하세요, 유저/디바이스 차단 테스트를 위해 유니티 에디터에서 커스텀 로그인 후 테스트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결과 유저/디바이스에 대한 차단이 정상적으로 수행된 점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차단을 해제하려고 보니 뒤끝 콘솔의 ‘유저 접근 관리’ 중 차단된 디바이스 목록에 아무런 항목도 표시되지 않네요. ‘유저 관리’ 통해서 유저에 대한 차단은 해제할 수 있었는데 디바이스는 차단중인 상태가 계속 유지됐고 접속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에 사용한 커스텀 유저를 회원탈퇴 후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여전히 위와 같은 디바이스 차단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고 있네요. 혹시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상세히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1

해당 문제 해결되었나요? 저희도 같은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제가 발생하는 프로젝트 정보와 함께 정확한 증상을 공유해주시면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도 동일한 현상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조회동의 및 다음 정보를 확인하여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콘솔 내 프로필 설정 메뉴 => 콘솔 조회 동의 진행
  •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프로젝트 명
  • 접속이 불가한 디바이스 정보 혹은 유저 정보

안녕하세요 @nanalistudios 개발자님,
콘솔을 통해 차단 정보를 확인할 수 없던 현상이 오늘 (2월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픽스되었습니다.
콘솔의 [유저 접근 - 접근 차단] 메뉴에서 차단 정보들을 정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긴 기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