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유저가 X트랙에서 플레이했던 고스트 정보 약(100k)를 뒤끝에 올려놓고…
다른 B 유저가 X트랙을 플레이할 때 플레이했던 A유저의 정보를 가져와서 실시간 느낌나게 고스트 레이싱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트랙이 25개이고 한 개트랙당 한 천명의 유져의 데이타를 가지고 있게 하고 싶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데이타 관리가 가능할까요?
(트랙A라는 공용 저장소가 필요하며, 약 100K * 1천 의 정보가 들어갈 수 있나요?)
A유저가 X트랙에서 플레이했던 고스트 정보 약(100k)를 뒤끝에 올려놓고…
다른 B 유저가 X트랙을 플레이할 때 플레이했던 A유저의 정보를 가져와서 실시간 느낌나게 고스트 레이싱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트랙이 25개이고 한 개트랙당 한 천명의 유져의 데이타를 가지고 있게 하고 싶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데이타 관리가 가능할까요?
(트랙A라는 공용 저장소가 필요하며, 약 100K * 1천 의 정보가 들어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해 주신 내용의 데이터 저장의 경우 가능하긴 하나,
플레이를 위해 랜덤한 데이터를 불러오는 과정이 원활하지 않아 실질적으로 불가한 상황으로 확인됩니다.
데이터 저장의 경우 유저의 플레이 데이터를 각 트랙명의 테이블에 삽입 저장되도록 하면 가능합니다.
이후 유저의 플레이마다 랜덤 하게 불러와 이용하도록 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으나,
뒤끝에서 제공하는 랜덤 조회 기능의 특성상 최대 5개 그룹만을 생성할 수 있기에 25개 트랙을 모두 적용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where절을 통해 특정 조건으로 임의 조회를 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으나 이 경우 DB 요금이 과다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고스트 데이터가 모두 준비되어 있다면 차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로그인 시 트랙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도록 하고, 로컬에 저장된 차트의 트랙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단, 이 경우 매번 차트를 다운받게 하는 경우 데이터 부담이 커지기에 뒤끝 블로그의 컨텐츠를 참고하여 차트를 관리해 준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방향을 바꺼서… 다시 질문 드려보겠습니다.
이러면 공용 저장소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