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메이킹 시 룸별 최대 네트워크 전송량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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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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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9.0
  • 프로젝트명 : Defense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룸별 최대 네트워크 전송량 제한이 존재한다고 나와 있는데, 최대 전송량이 얼마나 되나요?
제한이 있다면, 예를 들어 한 경기를 플레이 했을 경우 경기에서의 총 전송량 제한을 의미하는 걸까요? 아니면 한 번 서버로 패킷을 보낼 때 전송량에 대한 제한인가요?

추가적으로 질문이 더 있습니다. 비용의 경우 DB 비용만 소요된다고 나와있는데, 게임결과 처리 등에서 DB 비용이 소요되는건가요? 게임 진행 중 패킷을 주고 받을 때는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매치는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 채팅 메시지 전송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1초(절대시간 기준)에 최대 10kb의 데이터를 송신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서 슈퍼 게이머로 지정된 클라이언트의 경우 1초에 최대 30kb까지 송신할 수 있습니다.)

제한량을 초과할 경우 쓰로틀링이 발생하게되며,
쓰로틀링이 걸린 데이터는 데이터는 서버로 송신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SDK에서 재전송하지 않고 바로 소멸되게 되는 점 꼭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뒤끝매치의 DB 요금은 다음과 같이 발생합니다.

기능 설명
매칭 카드 리스트 조회 유저 인증 및 매칭 카드 리스트 조회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매치 / 인게임 서버 접속 유저 인증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매치 / 인게임 서버에서 데이터 송수신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매치 결과 종합 결과 저장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매칭 결과 조회 결과 조회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쓰로틀링이 발생하게 되어 서버로 송신이 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메세지 같은게 있을까요?

매치 바이너리 데이터 송수신 과정의 쓰로틀링으로 인한 미송신 시
서버에서 별도의 에러 메시지 등이 리턴되지는 않습니다.

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