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중에 컬럼이 추가 되었을 떄 문의입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라이브 중에 이미 존재하는 게임 정보 테이블에 스키마 정의된 컬럼이 생기는 경우, 기존 유저들의 해당 컬럼값이 기본값으로 안들어가 있는 이슈가 있네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경우 콘솔을 통해 컬럼을 새로이 추가할 경우
신규 유저들의 경우 최초 데이터 생성 시 기본값이 부여됩니다.

단, 기존 유저들의 데이터는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기 때문에,
새롭게 추가한 컬럼의 데이터 값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없는 경우에 기본값을 넣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관리 단에서 작업이 필요할 것 같군요

유니티에서 update 코드로 처리해야 할 것 같은데 private 테이블이여도 여러 유저들 정보를 수정가능한가요?

가이드 문서를 보니 Update 함수로는 조건에 해당하는 row 1개를 수정하는 방식이고,
또 자기 자신의 데이터만 수정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관련하여서는 데이터가 없는 유저들의 일괄적인 처리가 불가합니다.
유저가 플레이 과정에서 해당 컬럼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터를 넣어줄 수 있도록 작업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최초 로그인 시 해당 컬럼값이 없거나, 키값이 없는 경우 로컬에서 기본값을 넣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