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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9.1
  • 프로젝트명 : 다크서바이벌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친구 추천 기능을 만들고 있습니다.

Ex) 신규 유저가 다른 추천인(닉네임) 입력한 상황

string inDate = Backend.Social.GetUserInfoByNickName("추천인 닉네임").GetInDate();

var where = new Where();
where.Equal("owner_inDate", inDate);

var sr2 = Backend.GameData.Get("Social", where);
        
if (sr2.GetFlattenJSON()["rows"].Count > 0)
{}

추천인 유저의 Table을 Get & Update 하는 것 까진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만약 추천인 유저가 아직 해당(Social) 테이블을 Insert 하지 않은 경우에 타인이 Insert를 하지는 못하는 상황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우편을 사용하지 않고)

1줄 요약) 아직 Table이 없는 유저의 데이터를 Update 해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타인의 테이블 데이터를 Insert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말씀해주신 상황의 경우 모든 유저가 로그인을 할 당시 테이블 데이터의 유무를 확인하고 Insert 하여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로그인단에 검증 코드가 생기면서 데이터 호출량이 늘어나는걸 우려하신다면

  1. 트랜잭션 읽기를 통해 테이블 데이터들 불러오기
  2. 트랜잭션에서 데이터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발생한다면 social 테이블에 데이터 생성
  3. 다시 트랜잭션 불러오기
    (이 경우에도 데이터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발생할 경우, 하나씩 테이블을 불러와 존재여부 확인하는 데이터 검증 로직 추가)

이와 같은 방법으로 로직을 구성해주신다면, 테이블 생성과 관련한 불필요한 호출은 최소화하며 운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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