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관련 몇가지 문의 드립니다

  • 뒤끝SDK 버전 : 4.6.3
  1. 동일 기기 중복 세션 발생 시나리오
    Chat 예제를 실행하여 Editor 에서 채팅 테스트를 하는데 유저 명단에 내 아이디가 중복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 상태에서 대기하다 보면 내 아이디인 유저가 퇴장하는데, 동일 기기에서 기존 세션 정보가 남아있기도 하는건가요?
  • 어떤 시나리오로 지금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궁금하고, 이에 대한 처리는 따로 필요가 없을까요?
  • unique 구분을 hero 예제에서는 nickname으로 하고, chat 예제에서는 session으로 하던데 그렇다면 nickname으로 처리해야되는게 맞는건가요?
  1. 귓속말
    귓속말은 상대 닉네임에 대한 유효 체크가 없던데 (해당 아이디가 있는지 / 채널에 접속해있는지 등)
  • 우선 서로 다른 일반채널에 접속해있어도 귓속말이 가는건지 궁금합니다.
  • 귓속말 실패 (아이디가 없습니다 / 접속해 있지 않습니다) 처리가 가능할까요?
  1. 공지 발송
    예제 게임을 실행 후 (chat / hero 둘 다) 콘솔에서 공지 발송을 수행했는데 수신이 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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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채팅 채널에 입장할 때마다 세션ID가 부여됩니다.
이 때 유저가 채널을 나갔다가(게임을 종료했다가) 다시 채널에 들어오는 경우 새로운 세션ID가 부여되는데요,
이 때 유저의 이전 세션ID가 만료되기 전에 유저가 입장하는 경우 입장 시 세션리스트를 불러올 때 동일 유저가 중복하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전 세션ID가 만료되면서 위와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복체크를 닉네임으로 하시는 경우 해당 현상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unique 구분은 세션, 닉네임 둘 중 어떤 것으로 해도 무방하나, 위와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닉네임으로 처리하는 것이 편하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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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른 채널에 접속해 있어도 귓속말은 송수신됩니다.
  • 귓속말 같은 경우 상대 닉네임에 대한 유효성 체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 뒤끝챗의 귓속말 기능은 채팅 채널에 접속에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귓속말을 송수신하는 것을 베이스로 설계되어 현재는 유효성 체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닉네임은 유저 세션리스트와 조인 메시지에서 받아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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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발송은 현재 확인중에 있습니다.
확인이 끝나고 추가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3번 공지사항을 확인해본 결과, 에러가 발견되었고 현재 수정되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