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에서 표시되는 다운로드 수와 뒤끝 가입자 수가 너무 다릅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구글 애즈에서 나오는 다운로드수와 뒤끝에 회원가입된 유저의 수가 너무 다릅니다.

현재 프로젝트에서는 게임을 실행하면 곧바로 뒤끝 초기화 후, 게스트 로그인이 바로 진행되게 로직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즈에서 나오는 다운로드 수의 절반도 되지 않는 유저들이 가입되고 있습니다.

혹시 저희 프로젝트에서 보고되는 오류가 있거나 알려진 비슷한 사례가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우선 프로젝트 정보가 확인되지 않아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가입 과정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에러들이 주로 발생하는 케이스들이었습니다.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client_date, 잘못된 client_date입니다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google_hash, 잘못된 google_hash 입니다

하지만 문의 대상으로 예상되는 프로젝트(용감한댕댕이NASG)의 경우
최근 에러 기록을 확인해 보았을 때
20일에 해시키 에러가 1회, 22일에 클라이언트 데이트 에러가 1회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외에 발생한 에러들의 기록들도 확인해 보았으나,
랭킹 조회 에러가 대부분이며 그외 일부 발생 에러의 경우도 로그인 이후 발생되는 기타 에러들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가입 과정에서 확인된 에러는 최근 내역 중 위 안내드린 단 2회에 한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로그인 이전 에러가 2회라면 현재 광고를 통한 다운로드 수와의 차이가 설명이 안되는데 혹시 다른 예상이 가는 문제점이 있을까요? 아님 알려진 케이스들이 있을까요?

에러의 경우 실제 요청에 따른 내역만을 확인하여 전달드리는 부분이기에 다른 이상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애즈를 통해 확인되는 다운로드 수가 실제 설치로 이어졌는지 구글 앱 개발자 센터를 통해 설치 수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