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제에 따른 서버 요청량 문의 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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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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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1
  • 프로젝트명 : RandomDefense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1. 현재 게임내에 다수의 서버 요청으로 인해 403 Forbidden 에러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대응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하여 해당 문제를 요금제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결/완화 시킬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 어제와 오늘 고객센터 전화가 안되던데 추석까지 전화 문의는 불가할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WAF(웹방화벽) 제한 확장은 유료 부가서비스로 적용 가능합니다.
    제한 확장 IP 당 월 5,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실제 스토어 출시가 이루어지고 베이직 이상 요금제를 이용면서 요금이 발생하는 프로젝트가 5개 이상인 경우 최대 3개 IP까지 무료로 확장 제공됩니다.
  2. 1666-5017 대표번호는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명절 연휴 전날 및 크리스마스 이브, 12월 31일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낮 2시까지 운영됩니다)
  1. 단순 개발 과정에서 요청이 많은것이 아니라 모든 유저가 동일한 상황에 놓일수있는 상황이라…
    지금 그대로 업데이트 할 경우 적지 않은 유저가 403 에러가 날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요금제 업그레이드 문의 드립니다.
  2. 또한 403 에러가 정확히 5분안에 어느정도의 요청이 들어왔을때 발생하는것인지 자세하게 알수있을까요?
  1. 일반 유저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정도의 호출수라면, 베이스 호출 요금이 과다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익일 상세 확인 후 추가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WAF 제한량에 대한 정확한 안내는 제공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해주신 내용과 관련해 일부 확인이 필요한 정보가 있어 DM 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