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 함수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비동기 함수로 데이터 입력, 수정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빌드해서 테스트 할 경우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온 다음[ Backend.GameData.GetMyData();] 수정하는 기능이 동작하지 않고, 일정 시간 5분에서 10분 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앱을 재시작 해도 문제가 없어지는 경우가 확인 됩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알 수 있을 까요?
update문에 Backend.AsyncPoll(); 가 작성 되어 있는 것은 확인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당시 요청 내역 확인시 GetMyDataV2 함수 요청에 대해 20~60초동안 무응답이 발생하면서 클라이언트에서 강제로 연결을 끊는 에러 타임아웃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동일한 프레임에 비동기 함수를 많이 호출할 경우, 동시 처리가 꼬이게 되면서 타임아웃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변경(와이파이 <=> 데이터 통신 등)이 이루어지는 순간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GetMyDataV2 함수 호출 실패 시 다음 함수 호출을 하지 않도록 구성해 두셨다면, Update 함수가 동작하지 않았던 것이 맞는 상황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