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뒤끝 SDK 5.11.1 버전으로 유튜브 비행슈팅게임 예제를 따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로비에서 회원의 게임데이터 연동 부분(강의 5강)을 진행 했는데요.
기존에 가입이 완료된 유저로 로그인할 때에는 게임데이터 로드가 잘 수행되지만
새로 가입한 뒤 로비로 진입할 때에는 게임데이터를 못 불러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네요)
디버그 콘솔로 찍어서 확인했을 때, 아래 조건에 의해 에러문이 출력되었고
if ( gameDataJson.Count <= 0 )
{
Debug.LogWarning(“저장된 유저 정보가 없습니다.”);
}
유니티 콘솔로 프린트문 찍어서 확인했을 때, 데이터 삽입보다 데이터 로드 시도가 먼저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코드 작동 순서는 아래와 같아서,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해결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CustomSignUp 호출
- callback isSuccess 확인
- 게임데이터 insert 요청
- 로비 씬 이동
- 유저 게임데이터 조회 및 불러오기 시도
- 뒤끝 SDK 버전 : 5.11.1
- 프로젝트명 : ProjectA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