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게임예제) 신규 생성 회원의 정보 불러오기 실패

안녕하세요. 뒤끝 SDK 5.11.1 버전으로 유튜브 비행슈팅게임 예제를 따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로비에서 회원의 게임데이터 연동 부분(강의 5강)을 진행 했는데요.

기존에 가입이 완료된 유저로 로그인할 때에는 게임데이터 로드가 잘 수행되지만
새로 가입한 뒤 로비로 진입할 때에는 게임데이터를 못 불러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네요)

디버그 콘솔로 찍어서 확인했을 때, 아래 조건에 의해 에러문이 출력되었고

if ( gameDataJson.Count <= 0 )
{
Debug.LogWarning(“저장된 유저 정보가 없습니다.”);
}

유니티 콘솔로 프린트문 찍어서 확인했을 때, 데이터 삽입보다 데이터 로드 시도가 먼저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코드 작동 순서는 아래와 같아서,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해결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CustomSignUp 호출
  2. callback isSuccess 확인
  3. 게임데이터 insert 요청
  4. 로비 씬 이동
  5. 유저 게임데이터 조회 및 불러오기 시도

  • 뒤끝 SDK 버전 : 5.11.1
  • 프로젝트명 : ProjectA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상세 확인시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때때로 게임 데이터가 등록되는 과정보다
데이터 조회가 더 빨리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강의 내용과 관련해서는 영상과 로직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로 수정된 스크립트를 전달드리니 덮어씌워서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gisterAccount.cs (3.8 KB)
BackendGameData.cs (3.5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