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콘솔에서 유저가 접속중인지 확인하는방법?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0
  • 프로젝트명 : 검은가면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데이터관리방식이 게임 처음 접속할때만 데이터를 불러오고
유저가 플레이중일때는 저장만 하는데요 !

이때 뭔가 버그성플레이라던지,문제가 생기거나했을때 유저의 데이터수정을 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때 유저가 게임에 접속중인 상황이라면,

빈번하게 유저데이터를 저장을합니다.

  • 게임을 접속종료할때,
  • 게임을 백그라운드로 내릴때 등

이러다보니 콘솔에서 데이터수정을 하더라도
유저가 게임을 접속종료할때의 데이터가 다시 덮어씌워지다보니
콘솔에서 수정이 의미가 없어지더라구요.

혹시 뒤끝콘솔에서 해당유저가 접속중인지 파악할수있을까요?

혹시 접속중을 파악할수없다면
게임내에 랭킹이외엔 채팅등 실시간적으로 서버와 통신할일이 많이없어서
현재방식을 사용중인데 혹시 추천하는 방법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현재는 콘솔 내에서 유저가 접속중임을 확인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차단 기능을 활용해 유저의 요청 및 접속을 종료시키고 처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차단 사유로 사유를 통해 접속 종료를 진행하는 사유를 안내하고 몇분후 접속하라는 메시지를 띄워주는 등…)

콘솔을 통한 유저 접속 확인/종료 기능에 대해서는 담당부서로 피드백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