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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끝 SDK 버전 : 5.11.0
- 프로젝트명 : 검은가면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데이터관리방식이 게임 처음 접속할때만 데이터를 불러오고
유저가 플레이중일때는 저장만 하는데요 !
이때 뭔가 버그성플레이라던지,문제가 생기거나했을때 유저의 데이터수정을 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때 유저가 게임에 접속중인 상황이라면,
빈번하게 유저데이터를 저장을합니다.
- 게임을 접속종료할때,
- 게임을 백그라운드로 내릴때 등
이러다보니 콘솔에서 데이터수정을 하더라도
유저가 게임을 접속종료할때의 데이터가 다시 덮어씌워지다보니
콘솔에서 수정이 의미가 없어지더라구요.
혹시 뒤끝콘솔에서 해당유저가 접속중인지 파악할수있을까요?
혹시 접속중을 파악할수없다면
게임내에 랭킹이외엔 채팅등 실시간적으로 서버와 통신할일이 많이없어서
현재방식을 사용중인데 혹시 추천하는 방법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