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에러 로그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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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9.0
  • 프로젝트명 : 무사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Exception: Exception: Not connected. (0)
#xl.#wl.#il (System.String , BackEnd.Tcp.ChannelType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ChatManager.SendChat (System.String text, System.Boolean isAlarm)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BattleChatContent.b__45_0 (System.String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UnityEvent`1[T0].Invoke (T0 arg0)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TMPro.TMP_InputField.LateUpdate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Exception: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BackEnd.Socketio.BackendSocketIo.UserIsConnectByIndate (System.String gamerIndate)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FriendListPopUp+d__27.MoveNext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SetupCoroutine.InvokeMoveNext (System.Collections.IEnumerator enumerator, System.IntPtr returnValueAddress)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FriendListPopUp.UpdateFriendList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LobbyUI.Show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ResultPopUP.Close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ResultPopUP+<>c.b__33_0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위 에러가 주기적으로 발생하는데요 서버 관련하여 처리시 유의 및 보완에 있어 피드백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에러에 대해 순차적으로 안내드립니다.

  • Exception: Exception: Not connected. (0)

    JoinToChannel()함수와 ChatToChannel()함수에 간격을 두고 이용해 주세요.

    뒤끝챗 함수의 경우, 대부분의 함수가 비동기 함수이기 때문에 순서가 섞이는 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함수가 아래와 같이 선언했다 가정할 때,
    Backend.Chat.JoinToChannel();
    Backend.Chat.ChatToChannel();
    두 함수는 모두 비동기 함수이므로, 채널입장이 끝나고 메시지 전송이 되는 것이 아니라 채널 입장을 하던 도중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메세지를 보냈다는 Exception:Not connected에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위의 경우가 아니라면 OnLeaveChannel이 호출된 이후에 메세지를 보냈을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D

  • Exception: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소켓이 끊어진 상황에서 함수 호출이 이루어지면서 발생한 오류로 예상됩니다.
    소켓은 자동적으로 다시 접속되는 로직이 있기에, 한번 더 호출하도록 유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ackend.Notification.OnDisConnect 혹은 Backend.Notification.OnException 에서 접속이 종료된 이후 호출이 되었는지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D